본문 바로가기
IT지식관련/IT-잡소리

Sega saturn 동영상 파일 "CPK"파일은 어떻게 봐야 하나요?

by AKAMI 2023. 7. 2.
반응형

괴거 내가 지식인에 썼다가 지웠다..

https://segaxtreme.net/resources/categories/video-tools.7/

 

Video Tools

This site uses cookies to help personalise content, tailor your experience and to keep you logged in if you register. By continuing to use this site, you are consenting to our use of cookies.

segaxtreme.net

이곳에 보면 변환툴이 많다~ (해결!!했네~ㅎㅎㅎㅎㅎㅎ)

 

 

가..

 

 

아니잖아!!!!

 

일단 작업이 용이하기 위해서 BIN CUE로 이미지를 만들고..

그 안에서 파일중에 "새턴 영상파일인""CPK"파일을 하나 PC로 복사했다..

 

파일이름은 "OPEN.CPK"실제 이름이다(내가 이름바꾼거 아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파일은 과거 윈도우10 15XX버전까지는 이걸 지원하지 안았다는 것이다

보는 사람들 : 야.. 그럼 윈도우는 예전에 이걸 못봤다?

나 : ㅇㅇ 윈 95~98~XP, 2000,~7~ 8.1 까지는 이걸 해본적이 없어..

 

그래서 이걸 변환하기위해서 여러 새턴 연구하는 분들이 영상 플레이어를

만들었는데.. PS쪽은 "STR"이란 파일과 "XA"파일로 규격화 되었지만..

새턴은 "그딴 규격 없아~" (진짜 없는 것 같다..)

 

실행파일은 0.BIN 이란 파이린 것 외엔..
이걸 분석하는 법도 난 모른다 (공부하면 알겠지만)

 

이걸 플레이 하기 위해서 난 이걸 준비했음

 

바로 옛날부터 인기가 많았던.. MPC-HC 현재 버전

 

실행창인

검은 곳에 CPK 파일을 드랍시키면

CPK파일 드랍시키면

 

가이언히어로즈 오프닝이.. 바로 재생된다!!!

 

CPK파일은 그냥.. 윈도우미디어플레이에서.. 재생되니..
나머지는 알아서 (지지고,볶아먹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