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지식관련/랜썸웨어-메그니베르

메그니베르.. 이것 만든녀석이 참 궁금하다-1편-

by AKAMI 2023. 5. 27.
반응형

내가걸렸다

지금은 시간이 얼마 남지 안았을 것이라 판단한다.

 

근데.. 이럴때 일수록.."니가 이길가? 내가 이길까?"인데..

버전 2일것 것으로 판단이 된다만..

잘 모르겠다..
현재 일단.. 내가 기억하고있는 데이터 (노래)는 다시 받는 중이다..


첫번째
첫번째.. EXE를 삭제되는 중에 실행되어진 파일...

현재 그파일의 이름을 난 기억이 나지 안는다..

뭐.. 있으면..(기억하기 싫다)

 

하나하나 파일이 암호화(?)되는건지..
잠시 실행이 느려지면서.. 빠른속도로 암호화가 되어가서..

파일이 변해간다.

그런데 그림파일을 꼭 이래야만 했을가?..난 좀 그게 신경쓰인다 ㅎㅎ

 

지우거나 해도 상관없는 파일인데..
나중에 복호화 되면(되는거니?)
다시한번 보고싶어진다..

 

분명 두파일 분석하면.. (놀랍지만 백업해논건 살아있었다)

될지 도 모른다..

하지만.. 

 

내가 이상하게 여긴건..(이건 뭐죠?)

"Fiddler"라는 프로그램이다.

(난 전혀 설치한적 없어요)
이게 D드라이브(긍까 영상 제작하고 만든 하드)에.. 
이게 존재했었다는 것 

 

(기억이 안나서 캡처를 안떠놨다)

 

 

https://pyoungt.tistory.com/35

 

피들러 Fiddler : 설치 및 사용법

피들러 Fiddler 는 HTTP와 HTTPS의 프로토콜을 캡처하고 분석할 수 있는 웹디버깅 툴이다.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 요청한 내역과 결과의 모든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주로 트래픽 조작, 기능확

pyoungt.tistory.com

서 발취함

 

심지어 깔린 시간은 무려 (바로 어둡게 변하고 몇분 지난 시ㅏㄴ이다)

 

왠지 인터넷이 버먹이거나 하는게 있었는데..

이걸 이용해서 뭘 할려고 했을가..
뭔가 트래픽을 더 볼려고 했던 것일까?

 

이건 의문이다..

 

정말 웃긴건.

허..

집요하게 찾아낸 HWP파일..ㅋㅋㅋ

 

이 랜썸웨어에 쓰고싶은게 뭐냐면..

일반적인 바이러스는 기본 "본체 드라이브"(예 윈도우 의 C드라이브)만
공격하는데..(만는녀석 ㅅㅂ 누구냐?)

 

그런데 이 랜썸웨어같은 경우엔


초기 시작을 C로 하면서..
PC의 백업된 OS도 침투(하긴 원본은 기본 OS니깐.들어가는건..뭐)

그리고 PDF가 우선순의 며.. 문서파일 HWP,DOC,XLS등등의 파일로

점점 퍼저나간다..

심지어 WAV도 손상준다. MID는 왜?.

 

그러면 무사할 수 있었던 건..

MP3,FLAC파일은 무사했다..

 

아마 이거 만든녀석.. 자동으로 다운받게 하고 깔게 (나 몰래.. 링크로)

한건데..

왜? 난 몰랐을가? ㅅㅂ?

반응형

댓글